열린큰병원

본문 바로가기

어깨관절 클리닉

  • H
  • 어깨관절 클리닉
  • 석회화 건염

석회화 건염

어깨의 힘줄에 석회(돌)이 생기는 질환으로, 대부분 30-50세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에서 잘 나타나는데, 일단 어깨 통증이 대단히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오십견으로 알고 치료하다가 낫지 않고 통증이 계속되어 병원에 오는 경우 중 상당수가 회전근 개(어깨힘줄) 파열 또는 석회화 건염으로 진단됩니다.

증상은 어떤가요?

치료는 뭔가요?

대부분 보존적 요법으로 치료하는데 일단 운동을 제한하고 휴식을 취하여야 하며, 약물 요법을 시행합니다. 또한 직접 병변부위에 주사요법을 시행하여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의 호전이 없으면 초음파를 보면서 주사 바늘을 이용하여 석회를 잘게 부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돌을 깰 수 있는 체외충격파기구를 이용한 방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절경 수술로 힘줄 내부의 석회를 제거하고 염증 부위를 제거함으로써 심한 통증 또는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는 석회화 건염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회복은 어떻게 되나요?

관절경 수술을 시행하고 2-3일후부터 어깨를 움직이는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복 기간이 지나면 점차로 가벼운 근력 운동을 하게 되며, 3-4주 후부터는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회복됩니다.

열린큰병원

대표자 : 황석영 외1명사업자번호 : 503-91-31844주소 : 대구광역시 서구 달구벌대로 1877번지
대표전화 : 053-552-1119팩스번호 : 053-558-5315

Copyright © 열린큰병원. All rights reserved.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유튜브